돌아가기
이전글 다음글
취리히, 융프라우 지역
1.  위틀리 베르크 전망대

- 위틀리베르크는 알프스 산맥의 스위스 고원에 위치하고 있다.

- 정상에는 두 개의 타워와 함께 호텔 우토쿨름이 있다. 그중 하나는 전망대(1990년)이고, 다른 하나는 위틀리베르크 TV 타워(186m)이다.

- 많은 분수와 캠핑 장소가 있는 알비스괴틀리, 트리믈리 또는 알비스리덴에서 정상까지 이어지는 수많은 산책로가 있다.

- 위틀리베르크에는 산 정상의 캠핑 지역에서 시작하여 S10이 운행하는 트리믈리역 옆에서 끝나는 내리막 산악자전거 트랙도 있다.


2. 하이디마을 (마이엔 펠트)

- 알프스 소녀의 배경지로 유명해진 마을이고, 하이디 길 (Heidi weg)라 불리는 하이킹 코스가 유명하다.

- 주변에 산으로 둘러 쌓여 있고, 가운데 분지처럼 평야가 쭈욱~ 꽤나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.


3. 융푸라우 산악열차

- 융프라우 철도(Jungfrau railway)는 클라이네 샤이덱에서 융프라우까지 9.3km를 달리는 산악 열차이다. 

- 융프라우요흐역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기차역이다.

- 융프라우 철도는 거의 전체적으로 융프라우 터널을 지나고, 아이거와 민크산 중간에 지어졌는데, 터널 중간에 두 개의 역이 있어서 승객들은 내려서 산 쪽으로 있는 창문을 통해 주변의 산을 관찰할 수 있다.


4. 호숫가 열차

- 버튼을 눌러 루체른 호숫가와 융프라우 터널을 왕복하는 기차를 체험 해 보자.


5. 취리히 시청

- 취리히 시청은 바로크양식으로 지어졌으며, 건축학적으로 중요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.

- 시청은 1694~1698년 사이에 지어졌고, 1788년까지 취리히 공화국의 정부 및 행정부 역할을 수행했다.

- 1803년부터는 취리히 주가 소유하고 있으며 입법부, 주 의회 및 시 의회이다.


6. 프라우 뮌스터 성당

- 9세기 중반에 루드비히 2세에 의해 지어진 수녀원 건물이었으나 12~15세기에 걸쳐 여러 번 보수작업과 종교개혁을 거쳐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.

- 고딕 양식의 뾰족한 청동 청탑 지붕이 인상적이다.

- 다섯개의 스테인드글라스는 마르크 샤갈의 마지막 작품으로 성경에 나온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다.


7. 호숫가 자전거 하이킹

- 버튼을 눌러 호숫가 주변을 달리는 자전거를 동작시켜 보세요.


8. 융프라우 산맥 자동차 행렬 산중턱의 도로 위 움직이는 자동차

- 버튼을 누르면 융프라우 산간의 중턱에 터널을 통과하는 작은 미니 자동차들이 열을 맞춰서 동작하는 상황이 연출 됩니다.


9. 옥토버 페스트

-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옥토버 페스트는 독일 뮌헨에 있지만 가을에 유럽에서 독일의 전통, 음식 및 맥주를 기념하는 유일한 장소는 아니다.

- 스위스 취리히에도 옥토버페스트가 있다.

- 보통 취리히 중앙역을 비롯하여 9월말부터 10월말까지 취리히 곳곳에서 행사가 열리며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니고 있다.

- 주요 행사장소는 ‘바우쉔츨리레스토랑’에서 진행이 되고, 이 기간동안에는 바이에른 스타일 복장을 한 웨이트리스가 서빙하는 바이에른식 맥주와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게 포인트이다.